오백나한기도도량 죽림성 덕흥사
 
 
 
 
 제213 불가비존자(第二百十三 不可比尊者)
  Name : 덕흥사  Date : 10-02-28 07:06  View(468)     


제213 불가비존자(第二百十三 不可比尊者)

 존자는 세상 천하를 다 돌아보았으며 널리 불법을 포교함으로 중생들을 권유하여 허물을 고치고 옳은 길로 나아가게 하였다.
 그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선량한 벗들은 떠나지 말고 모든 부처님과 모든 대보살들로부터 멀리 떠나지 말며 사악의 무리들은 고기 미끼와 같으니 지나친 안락을 추구하다 불속에 뛰어들어 타 죽어버리는 누에의 꼴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였다.
 인생은 세상에서 많은 착한 일을 하면 환생하여 좋은 보응을 받게 되며 그렇지 않으면 곧 무변무지의 검은 고해 속에 가라앉아 배가 고파서 울부짖는 나찰귀신에게 먹힌다.
 천성적으로 지혜있는 사람들은 조심하여야 하며 행위가 단정하지 못하면 곧 스스로 번뇌를 만드는 것이고 만약 일심으로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면 총명하고 지혜로운 심령도 구름에 가리게 된다.
 중생은 부처님처럼 자비의 심성으로 각종 덕행을 갖추어야 해탈을 얻게 되는데, 여전히 그 고통 속에 있는 사람들을 구원하고 도와주며 이 일을 잠시라도 정지하여서는 안 된다.
 불가비 존자는 세상의 중생들을 가르치고 무수한 사람들이 해탈을 얻도록 했으며 그리하여 많은 공덕을 쌓았다.『불설불명경(佛說佛名經)』의 기록에 의하면 불가비 존자는 이미 불과(佛果)를 획득했다고 하였다.


  슬라이드쇼   게시물 501건  
 제1 아약교진여존자(... 
 제2 아니루다존자(第... 
 제3 유견무구존자(第... 
 제4 수발타라존자(第...  (1)
 제5 가유타이존자(第... 
 제6 문성득과존자(第... 
 제7 전단장왕존자(第... 
 제8 시당무구존자(第... 
 제9 교범반제존자(第... 
 제10 인타득혜존자(第... 
 제11 가나행나존자(第... 
 제12 파소반두존자(第...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