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백나한기도도량 죽림성 덕흥사
 
 
 
 
 제335 광명등존자(第三百三十五 光明燈尊者)
  Name : 덕흥사  Date : 10-03-02 11:56  View(295)     


제335 광명등존자(第三百三十五 光明燈尊者)

 광명등은 광명이라고 칭하였으며 보살 과위를 얻었다.
 광명등 보살은 일찍이 문수 등의 모든 보살과 함께 가서 세상의 모든 부처께 예배(禮拜)하였으며 그들이 7천중의 시방(十方) 세계를 다 돌아다녔으나 유독 석가모니의 분신 부처만 보고 그 부처는 보이지 않아 천계여래(天界如來) 밖에 돌아왔다.
 석가 세존께서 광명 보살 등 중생들에게 이르시기를 “과거불은 이미 멸하고 미래불은 아직 출생하지 않고 현재불은 이미 세상에서 살지 않기에 너희 여러 보살들에 의지하여 중생들을 가르치는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다.
 석가 세존은 그들에게 이르시기를 “너희들은 근면하게 수행하여 불심을 견고히 하며 퇴전하지 않고 무상의 지혜를 얻으려면 중생들에게 널리 설법해야 한다.”라고 하시고, 또한 광명보살 등 대보살들에게 ”현세가 무불이나 그렇다고 불법이 멸하게 그냥 두면 안 되고 중생들을 권유하여 불심을 견고히 하여 퇴전하지 않게 하고, 중생들이 불탑과 사원을 잘 모시고 또한 출가한 스님들을 존경하며 대덕을 비방하지 못하게 하여 부처님의 일체교법을 영원히 존중하여야 한다.”고 하셨다.
 광명 보살은 마음으로 깨닫고 불법을 널리 포교하여 마치 하늘의 천기(天氣)가 온 세계를 비추는 것과 같았다.


  슬라이드쇼   게시물 501건  
 제1 아약교진여존자(... 
 제2 아니루다존자(第... 
 제3 유견무구존자(第... 
 제4 수발타라존자(第...  (1)
 제5 가유타이존자(第... 
 제6 문성득과존자(第... 
 제7 전단장왕존자(第... 
 제8 시당무구존자(第... 
 제9 교범반제존자(第... 
 제10 인타득혜존자(第... 
 제11 가나행나존자(第... 
 제12 파소반두존자(第... 
 1  2  3  4  5  6  7  8  9  10